티스토리 뷰

미녹시들을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방법


미녹시딜


바르는 탈모약 미녹시딜의 효과적인 사용법에 대해 궁금해 하는 경우가 많다. 사용 횟수, 바르는 방법, 2%와 5%는 무엇인지 등 그 궁금증을 풀 수 있는 글을 적도록 하겠다.


미녹시딜


먼저 사용 횟수다. 하루에 한 번 또는 두 번 바르도록 한다. 한 번 바른다면 저녁에, 두 번 바른다면 아침, 저녁으로 바르면 된다. 아침에 바르는 게 번거롭고 불편하다면 저녁에라도 꼭 바르도록 한다.


미녹시딜


둘째, 매일 발라야 한다. 미녹시딜은 약이다. 사용하다 안 하면 당연히 효과는 떨어지게 된다. 매일 바르는 게 귀찮을 수도 있고, 잊고 넘어갈 수도 있겠지만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신경 써서 매일 바르도록 한다.


미녹시딜


셋째, 저녁에 머리를 감고 바른다. 하루를 마치고 집에 와 몸을 씻듯 머리도 이때 감아주는 것이 좋다. 그래야 노폐물이 빠져 나가 모발 건강을 지킬 수 있다. 이후 미녹시딜을 바르는 것을 추천한다.


미녹시딜


넷째, 얇게 펴 바른다. 미녹시딜의 권장 사용량은 1회에 1ml로 하루 2ml 미만이다. 많이 바르건 적게 바르건 그 차이가 없기에 탈모 부위에 얇게 펴 바르면 된다.


미녹시딜


다섯째, 여성은 2%를 남성은 5%를 사용하면 된다. 


미녹시딜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3개월 가량은 꾸준히 사용해야 한다. 그리고 간혹 쉐딩현상으로 머리카락이 더 빠질 수 있으나, 중단하지 말고 계속해서 발라줘야 한다.


만약 미녹시딜을 사용하다 중단하면 다시 탈모가 시작돼 사용 전으로 돌아온다. 또한, 심혈관 질환자는 사용에 신중을 기해야 하며, 임산부나 수유 중인 경우에는 사용할 수 없다.


약으로는 탈모 진행을 막는 것이고 새로운 모발이 자라게 하지는 못한다. 따라서 모발이식 수술을 통해 탈모 부위를 개선할 수 있다.

'탈모약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아보다트효과와 부작용  (0) 2017.05.12
판시딜효과 좋나요?  (0) 2017.04.19
먹는 프로페시아 효과와 부작용  (0) 2017.03.20
탈모약 부작용? 쉐딩현상에 대해  (0) 2017.03.13
댓글